본문바로가기

회원가입

회원가입하고, CMM하세요.

CMM 서비스 약관


이용자(이하 갑이라 한다)와 씨엠엠 주식회사(이하 을이라 한다)는 을이 공급하는 카카오 비즈메시지 및/또는 문자메시지(이하 CMM이라 한다)를 갑의 수신자에게 정보를 발송함에 있어 다음과 같이 CMM 서비스 약관 (이하 본 약관이라 한다)를 체결하고 상호신뢰의 원칙 하에 이를 성실히 수행한다.


제1조 [목 적]

본 약관은 갑이 수신자에게 을이 제공하는 CMM을 이용하여 정보를 발송하기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들을 정하고 있다.


제2조 [정 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각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CMM이란 갑의 수신자(제2호에 정함)에게 정보(제3호에 정함) 및 광고(제7호에 정함)를 카카오톡(제4호에 정함) 또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송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② 수신자라 함은 갑으로부터 정보 및/또는 광고를 제공받기로 동의하여 갑의 정보 및/또는 광고를 수신하는 자를 의미한다.

③ 정보란 갑이 수신자와 관계에 있어 수신자가 인지하여야 할 필요성이 있는 재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정보로서, 상업적 목적의 홍보성/광고성 정보를 포함하지 않아야 한다. 이는 CMM 중 알림톡서비스 및/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이 가능하다.

④ 카카오톡이란 주식회사 카카오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채팅 서비스이다.

⑤ 템플릿이란 CMM 발송에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문구를 일정한 작성 규칙에 따라 고정적인 표현 영역과 가변적인 표현 영역을 구분하여 표시한 것이다.

⑥ 광고란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 또는 옐로아이디로 친구를 맺은 갑에게 홍보/광고 정보를 발송하는 것을 말하며, 이는 CMM 중 친구톡서비스 및/또는 문자메시지로 발송이 가능하다.

⑦ 선불충전이란 갑이 을의 CMM을 이용하기 위하여 을이 정한 CMM 요금제에 정해진 사용금액을 선결제한 후 결제금액에 해당하는 CMM을 이용하는 것을 말한다.


제3조 [서비스 내용 및 서비스 범위]

을은 갑에게 CMM을 제공하고 CMM의 정상 운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유지 보수하며, 갑은 을의 서비스 제공에 대한 대가로 서비스 수수료를 지급한다. 본 약관에서 명시하는 CMM의 서비스 범위는 다음 각 호와 같다.

① CMM 중 알림톡서비스는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정보를 푸시메시지로 전달하며 갑의 요청에 따라 문자메시지로 대체 발송할 수 있다.

② CMM 중 알림톡서비스는 한글/영어/숫자 구분 없이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일천(1,000) 자 이내를 지원한다.

③ CMM 중 알림톡서비스로 발송할 수 있는 푸시메시지의 내용은 상품/서비스의 주문/예약/결제/배송, 입출금, 멤버쉽포인트, 서비스기간/서비스 시간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국한하며, 상업적 목적의 홍보성/광고성 정보는 포함할 수 없다.

④ CMM은 발송 내용을 사전에 템플릿으로 등록해야 하며 템플릿을 기반으로 발송이 가능하다. 이 내용에 상업적 목적의 홍보성/광고성 정보가 포함될 경우 ㈜카카오에서 검수 과정을 통해 임의로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

⑨ CMM 중 친구톡서비스는 카카오톡 상에서 친구를 맺은 수신자에 한하여 정보 및 광고의 발송이 가능하며, ㈜카카오의 템플릿 검수를 받지 아니한다. 단, 친구톡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수신자가 카카오톡 상의 친구 관계임에도 불구하고 고객센터 등을 통해 포괄적인 마케팅 정보 수신 거부의사를 밝힌 경우에는 해당 사용자는 친구톡서비스 발송 대상에서 제외되며, 모든 사용자에 대하여 당일 20시부터 익일 08시 사이에는 친구톡서비스 발송이 제한된다.


제4조 [유효 기간]

1. 본 약관의 효력은 갑이 선불충전을 완료한 시점부터 선불충전한 금액을 전부 사용할 때까지 발생한다.
2. 갑은 선불충전을 함으로써 선불충전을 완료한 시점에 별도의 기명날인 절차 없이 을과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쌍방에 유효한 계약을 체결함을 갑이 인정하고 수락한 것으로 간주된다. 또한, 갑이 CMM을 이용함으로써 선불충전한 금액의 잔액이 0(영)이 되는 시점에 별도의 절차 없이 을과 합의 하에 본 약관에 명시된 계약조건을 종료함을 갑이 인정하고 수락한 것으로 간주된다. 만약 선불충전한 금액의 잔액이 0(영)이 된 이후에 갑이 새롭게 선불충전을 한 경우 해당 선불충전을 완료한 시점에 본 조 첫 문장에 따라 계약이 새롭게 체결된 것으로 간주된다.

3.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갑이 서면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의 종료를 갑에게 통지할 경우 갑과 을:은 상호 합의 하에 본 약관에 따른 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 이 경우 을은 갑에게 선불충전한 금액의 잔액을 통지하고, 계약 종료일로부터 십(10) 영업일 이내에 갑이 지정한 은행 계좌로 잔액을 송금한다. 이때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정가 기준 금액으로 환산하여 환불한다.

4. 갑이 선불충전한 금액의 잔액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CMM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2년이 되는 날(이하 장기 미사용기간이라 한다)까지 CMM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을은 장기 미사용기간이 경과한 익일에 갑에 대한 별도의 통지 또는 절차 없이 본 약관에 띠른 계약을 종료할 수 있다. 이 경우 선불충전한 금액의 잔액은 을에게 귀속되며, 갑에 대한 반환의 의무는 없다.


제5조 [상호 협조]

1. 갑은 CMM을 통해 정보 및/또는 광고를 제공받는 수신자에게 정보 및/또는 광고를 CMM을 통해 발송한다는 내용을 갑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수신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는 등 관련 법률 및/또는 갑의 약관 등에 부합하도록 수신자에 대한 적절한 고지의무를 이행하여야 한다. 만약 갑이 고지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수신자 및/또는 제3자와의 분쟁, 법률책임 등에 있어 갑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을을 면책해야 한다.

2. 을은 CMM을 통해 갑의 수신자에게 발송되는 "정보" 및/또는 광고 등 CMM에 포함된 내용과 관련하여 해당 사실의 존부 및 진정성, 내용의 품질, 신뢰도, 완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갑이 전적으로 부담한다.

3. 을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안정적인 CMM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를 수행한다.


제6조 [유지보수]

1. 을은 CMM이 안정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유지보수 하여야 한다.

2. 을은 원활한 유지보수 운영에 필수적으로 부수되는 부가적인 작업에 대하여 갑의 요청 시 이를 신속히 제공한다.

3. 을이 제공하는 유지보수의 범위는 아래와 같다.

① 장애 처리 서비스: 갑의 갑에게 CMM을 발송함에 있어 작동 오류 내지 장애를 수정하는 서비스

② 업그레이드 서비스: ㈜카카오의 방침에 따라 CMM의 서비스가 업그레이드 될 경우 이에 따른 성능 향상을 위한 업그레이드 서비스

③ 관리지원 서비스: 갑의 통상적인 업무 범위 내에서의 관련된 기술지원 및 자문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7조 [서비스 비용 및 정산]

1. CMM 이용에 대하여 갑은 서비스 수수료를 선불충전 한다.

2. 을은 수신자의 스마트폰, 휴대폰, 기타 모바일 단말기에 메시지 수신 성공이 확인될 경우 본 조 제3항의 단가를 갑의 선불충전에서 차감한다. 이 경우 수신 성공이란 수신자의 메시지 확인 유무와는 상관 없이 수신자의 스마트폰, 휴대폰, 기타 모바일 단말기에 메시지가 도착한 것을 말한다.

3. 을은 메시지 수신 성공 건에 대하여 충전 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서비스 수수료를 갑의 선불충전 금액에서 차감한다.

4. CMM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하기 위해서 선불충전 잔액을 적절히 유지할 책임은 갑에게 있다. 선불충전 잔액의 부족으로 갑의 CMM 이용이 중단되거나 푸시메시지 및/또는 문자메시지의 일부 또는 전부가 발송되지 못하더라도 을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8조 [목적물의 소유권]

본 약관에 따른 계약으로 인하여 을이 개발한 CMM 발송 프로그램 및 "템플릿"에 대한 일체의 소유권 및 지적재산권은 을에게 있다.


제9조 [비밀 유지]

1. 본 약관 상의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갑과 을이 상대방으로부터 전달받은 영업정보, 고객정보, Know-How, 기타 영업비밀 등(이하 영업비밀 등)은 본 약관 상의 목적 이외에 사용하거나 사전에 상대방의 서면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다.

2. 본 조항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 대하여 손해배상은 물론 민형사 및 행정상의 제반 책임을 부담한다.

3. 본 조의 규정은 본 약관에 따른 계약기간 내는 물론 종료 후에도 1년 동안 유효하다.


제10조 (CMM 서비스의 중지)

1. 을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CMM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거나 일시적으로 중지 또는 제한할 수 있다.

① 을의 CMM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불가피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인터넷 연결 등의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을이 수익사업으로 CMM 서비스 사업을 더 이상 지속하지 못하는 상황의 경우

④ 기타 갑이 제공하는 템플릿의 내용이 을의 CMM 서비스 운영방식에 부합되지 않거나 또는 갑이 본 약관의 각 조항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은 경우

2. 본 조 제1항의 3호 내지 4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을은 을의 판단으로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을은 갑에게 선불충전한 금액의 잔액을 통지하고, 계약 해지일로부터 십(10) 영업일 이내에 갑이 지정한 은행 계좌로 잔액을 송금한다


제11조 [기타]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일반 법규 및 신의성실의 원칙을 따른다. 본 약관과 법규의 내용에 차이가 있을 경우 본 약관이 우선한다.

2. 갑과 을은 본 약관 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또는 담보로 제공하거나 처분할 수 없다

3. 본 약관 상의 의무를 불이행한 일방 당사자는 계약불이행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발생한 통상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천재지변, 비상사태, 법규 상의 제한, 공공기관의 명령 또는 행정지도, 법원의 판결,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카카오의 메시지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에 준하는 경우에는 당사자 상호간 손해에 대한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4. 본 약관의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은 갑과 을의 서면 합의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5. 본 약관과 관련하거나 또는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으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한다.

6. 본 약관의 어느 규정이 행정, 입법, 사법 기타 명령 또는 결정에 의하여 무효, 위법 기타 집행불가능한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나머지 규정들은 계속 유효, 적법하고 그 조건에 따라 집행이 가능한 것으로 인정된다. 그러한 무효, 위법 기타 집행불가능한 규정들은 그 조항의 원래 내용과 취지에 가능한 한 근접하면서도 무효, 위법 기타 집행불가능하지 않은 규정으로 대체된다.

7. 본 약관에 기술된 내용은 본 약관과 관련하여 갑과 을 사이에 이루어진 최종적인 합의의 전부이다. 본 약관과 관련하여 갑과 을 사이에 이루어진 기존의 모든 서면 또는 구두의 합의는 그 효력이 소멸되며, 본 약관의 내용으로 대체된다.


- 이상 끝-

시행일시 : 2018. 1. 1.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 회원관리, 서비스제공 및 정산, 서비스 운영(통계자료)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교회정보, 이메일, 휴대폰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상담 신청일로부터 사업 종료 시까지 보유 및 이용 위 내용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회원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