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CMM 소개

CMM(Christian Membership Management)은 새가족이 교회의 온전한 구성원(member)이 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새가족이 교회에 처음 등록하게 되면, 보살핌을 맡은 지체(member)들은 정성껏 새가족을 챙겨야 합니다. 특히 교회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새가족에게는 처음 몇 주, 몇 달이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 기간에 새가족은 기본교리, 담임목사의 목회 철학과 교육프로그램과정 등을 안내 받을 것입니다. 새가족은 이 기간에 형성된 교회와의 친밀감을 기초로 하여 신앙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CMM은 교회가 양적, 질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돕고 싶습니다. CMM은 교회와 성도 사이의 관계를 친밀하게 관리(relationship management)하는 것이, 궁극적으로 성도가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관계관리의 모범을 보여주셨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에 초점을 맞추고 끊임없이 교제하셨습니다. 말과 행동, 여러가지 방법으로 동기를 부여하셨습니다. 훈련된 제자들에게 일과 권한을 위임하셨습니다.

CMM은 예수님의 관계관리를 닮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사역자들이 하는 일을 기계화 하는 것이 아닌,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디지털로 교회가 성도를 세우는 일에 힘을 보태고 싶습니다.

오늘도 교회의 건강한 성장을 꿈꾸는 모든 사역자를 위한 행복한 CRM(Christian Relationship Management) 솔루션이 되기를 소망합니다.